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미국주식 정보

미국주식 실시간 조회 6곳 + 미국주식투자 필수 방문 사이트 Top20! [최종판]

by Thales 2022. 6. 15.

이 글의 본문에서는 미국 주식 투자 시 반드시 참고해야 할 필수 사이트 20 곳을 선별해 추천합니다. 구체적인 추천 사이트 활용 방법 및 핵심 특징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합니다.   

 

특히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 조회 가능 사이트 6곳, 미국 주식 차트 분석하기 좋은 사이트 5곳, 미국 주식 조건 검색 방법 등 특별한 기능을 가진 사이트를 어떻게 실전 투자에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필수 사이트에 소개한 곳 대부분은 미국 현지 개인투자자들이 자주 찾는 커뮤니티 Reddit, Stocktwits, Stock Forum을 통해 취합 정리를 한 후 국내 사용자들에게 더 필요한 기능을 갖췄다 판단되는 사이트를 중심으로 소개합니다.

cover img

미국 주식 투자를 오랫동안 해 오신 분들이라면 이미 잘 알고 익숙한 사이트가 대다수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할 겁니다.  

 

아무래도 미국 주식은 언어 장벽으로 인해 실시간 정보 파악이 어렵고 또 시차로 인해 즉각적인 대응을 하기도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그러한 단점을 최대한 보안하기 위해 대부분의 미국 주식 투자자들은 단타보다는 중장기 투자를 하게 되는데요.

 

그러자면 남들 좋다는 종목만 따라 살 것이 아니라 충분한 시간을 갖고 현지 원어민 투자자들이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를 통해 충분한 종목 분석을 한 다음 실전 투자에 나서면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럴때 이런 사이트를 참고하면 좋습니다.

 



이글의 목차

     

     

     

     

    1. 위불(Webull)

    위불 차트

    위불은 미국 주식 시세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사이트로 브로커리지 사업자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증권사와 같습니다. 로빈후드와 경쟁할 만큼 경쟁력을 지닌 사이트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잘 아시는 것처럼 미국 영주권자나 거주자가 아니라면 계좌 오픈을 통해 거래를 할 수는 없지만, 실시간 주식 정보를 파악하기에는 손색이 없습니다. 

     

    비회원 상태에서도 미국 증시 실시간 시세 확인이 가능합니다. 충분히 활용하자면 회원가입을 하는 것이 좋겠죠?

     

    컴퓨터 MTS, WTS를 비롯해 모바일 앱 MTS 도 사용하기 쉬운 구조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한국어 지원을 하지 않기에 익숙하려면 조금은 사용을 해 봐야 할 텐데요. 

    창업자가 중국인입니다. 알리바바하고 샤오미에서 근무를 했던 분이기도 하고, 원래 직장 생활은 뱅커로 시작을 했기에 아마 이런 기획아 가능했던 거 아닌가 싶은 생각을 해 봅니다.

    뭐 한국분들이 걱정할 일은 아니지만, 중국계 회사라고 하니 은근 불안해하는 분들도 많으시던데, 브로커리지 회사는 미국 SEC에 정식 등록하고 우리나라식으로 말하면 예금보험 공사에 보험 가입도 다 해야 하는 등... 

     

     

    위 화면이 앱으로 로그인 한 화면입니다. 주가 차트에서부터 기업분석, 실적 추이까지 메뉴를 탭 하는 것만으로도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스크롤 다운하면 꽤나 많은 정보를 제공함에 놀라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위불이 좋은 점은 심플하게 직접 금액을 입력해 모의투자를 진행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미국 주식투자를 사고파는 연습을 하기에 아주 좋은 구조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미국주식 초보 투자자 분들은 미리미리 원하는 금액 마음대로 설정을 해서 직접 자신의 분석과 판단에 따라 모의투자를 진행해 본 다면 보다 투자에 익숙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군더더기 없는 기능만 알차게 모았습니다. 모바일에서 앱을 설치해 사용해 보면 화면이 작다는 물리적 제약 빼고는 오히려 PC보다 메뉴나 기능 활용도가 더 뛰어납니다.

     

    미국 증시 시세  장점 (PROS) 무료 이용 한국어 지원 유무
    실시간 주가 시세 제공  미국 주식 투자에 최적화 무료 이용 가능 영어 (O) / 한국어 (X)
     ㅇ 위불(Webull) 웹사이트 URL : https://www.webull.com

     


    >> S&P500 지수로 본 지난 백년간 상승장, 하락장 특징으로 미국주식 전망하기!

     

    S&P500 지수로 본 지난 백년간 상승장, 하락장 특징으로 미국주식 전망하기!

    이 글은 미국주식을 대표하는 S&P500 지수가 지난 120년간 역사상 3번의 대세 하락장과 2번의 20년간의 대세 상승장의 차이와 특징을 비교합니다. 글을 다 읽고 나면 앞으로 미국 주식이 어떻 흐름

    moneyway.tistory.com

     

     

     

     

    2. 트레이딩뷰(TradingView)

     

    트레이딩뷰는 초기에는 미국 주식 시세 확인보다는 주로 암호화폐 시세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용도로 많이들 사용을 했었습니다.

     

    트레이딩뷰는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에 상장된 주식 종목 차트를 트레이딩뷰에 직접 불러와 볼 수 있도록 합니다. 가장 막강한 기능은 차트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투자자들 간의 활발한 정보 공유가 왕성하게 일어나는 곳으로 커뮤니티 기능 또한 강력합니다. 파인 스크립트를  커뮤니티가 왕성한 곳으로 투자 정보 공유가 활발합니다.

     

    더불어 다양한 보조지표를 사용자들이 직접 코딩을 해 공개를 하는 면도 장점이 크다 할 수 있습니다. 화면 제약이 큰 모바일보다는 아무래도 PC에서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시성이 뛰어나고 무료 버전에서는 보조 지표나 추가 기능을 몇 개까지만 사용을 한다든가 하는 제약 사항이 있기는 하지만 무료로 충분히 다양한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트레이딩 뷰는 주가 차트를 다루기 매우 손쉬운 구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 반면, 종목에 대한 정보는 상대적으로 적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기계어 번역 수준이긴 하지만 한글을 지원하고 있으므로

     

    미국 주식 시세  장점 (PROS) 무료 이용 한국어 지원
    실시간 주가 시세 제공 손쉬운 주가 차트 무료 이용 가능 한국어 제공 (O)
     ㅇ 트레이딩뷰(TradingView) 웹사이트 URL : https://www.tradingview.com/


    >> 트레이딩 뷰 사용법 - 드로잉 툴 메뉴 설명 ① [Tradingview 사용법]

    >> 트레이딩 뷰 사용법 - 메인 차트 화면 설명 ② [Tradingview 사용법]

     

    트레이딩 뷰 사용법 - 메인 차트 화면 설명 ② [Tradingview 사용법]

    트레이딩 뷰 사용법 가이드 매뉴얼 두 번째 포스팅으로, 이번에는 Trading View 차트 메인 화면 구성 요소 및 기능 그리고 나에게 맞는 차트 화면 설정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차

    moneyway.tistory.com

     

     

     

     

     

     

    3. 월마인(Wallmine)

     

    월마인(Wallmine)은 관심 종목을 불러오면 마치 자동차 운전자 바로 앞에 각종 계기판이 펼쳐진 대시보드를 보는 것처럼 해당 종목의 주가, 실적,  시가총액, PER, ROE, ROI 등 중요한 투자 지표를 한눈에 보여줍니다.

     

    일본어는 제공되지만 한글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아마 여러분들이 자주 방문을 한다면, 한국 방문자를 위한 한글이 지원도 제공을 하지 싶습니다.

     

    제공되는 실시간 주가 차트는 트레이딩뷰에서 제공하는 차트입니다. 회원가입 없이도 종목 티커를 입력하고 한 화면에서 종목이 펀더멘털 및 기술적 지표와 수치를 확인해 보는 용도로 안성맞춤입니다.  

     

    미국 주식 시세  장점 (PROS) 무료 이용 한국어 지원
    한 화면에서 종목 정보 파악 무료 이용 가능 영어 (O) / 한국어 (X)
     ㅇ 월마인 (Wallmine) WebSite  URL : https://wallmine.com

    >>  5백만원으로 1천억을 만든 쿨라매기 주식투자 매매기법 소개

     

    5백만원으로 1천억을 만든 쿨라매기 주식투자 매매기법 소개

    오늘은 단돈 5백만 원으로 주식 투자를 시작해 약 10년 만에 천억 원이란 거금을 만든 스웨덴의 개인 주식 투자자 쿨라매기 주식 투자 매매기법인 쿨라매기 셋업(QULLA MAGGIE Setup)에 대해 자세히 한

    moneyway.tistory.com

     

     

     

     

    4. 크래프트 (Craft) 

    크래프트는 주식 투자와는 직접적인 연관이 있거나 투자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 투자 플랫폼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럼 왜 소개하느냐?

     

    가장 실체적인 기업의 속살을 낱낱이 파악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추천을 합니다. 테슬라나 애플처럼 대중들에게 친숙한 회사들은 미디어를 통해 외부로 많이 알려진 듯 하지만, 사실 실체는 잘 드러나지 않습니다. 

     

    이를테면 테슬라 경영진을 보다 보면 남동생인 킴벌 머스크(Kimbal Musk)가 Director(이사)로 소속되어 있구나 하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는 것처럼 회사를 이끌어 가는 사람들의 면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위치에서부터 주 사업분야, 인수한 자회사 시기 비용 및 현황, 직원의 남녀 성비,  종업원 인종, 직종별 비율 등등 내밀한 기업 내부를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온라인 상에서의 해당 기업의 트래픽, 인지도 및 언급량 등과 관련해 기업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 추이를 트렌드 형태로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긴 하는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은 B2B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라 개인들의 회원가입이 되질 않습니다. 

     

    그래서 무료로 내용을 보다 보면 자꾸 Join Now 하면서 회원가입을 종용하는데, 그럴 때는 조금 귀찮더라도 브라우저를 새로고침 하시면서 둘러보면 됩니다. 

     

    미국 주식 시세  장점 (PROS) 무료 이용 한국어 지원
    미국 기업 정보 상세 파악 무료 이용 가능 영어 (O) / 한국어 (X)
     ㅇ 크래프트 (Craft) WebSite  URL :https://craft.co

     

    >> [주식차트보는법] - 마크 미너비니(Mark Minervini) 피라미딩 전략 분할매수 기법 상세설명

     

    마크 미너비니(Mark Minervini) 피라미딩 전략 분할매수 기법 상세설명

    이 글은 추세추종의 달인 미국 유명 주식 투자자 마크 미너비니(Mark Minervini)가 직접 유튜브 동영상에 소개한 피라미딩 분할매수 기법 영상을 가지고 설명합니다. 이 글을 보면 현존 유명 투자자

    moneyway.tistory.com

     

     

     

     

     

     

    5. 코이 핀 (Koyfin) 

     

    코이 핀은 시장 데이터 분석 업체답게 주식 시장분석을 비롯해 개별 종목의 분석도 대단히 정량적 분석으로 정확, 정밀한 현재 상황을 바라볼 수 있도록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용하는 사람에 따라 보물이 될 수도 그냥 그저 그런 복잡한 숫자의 나열에 불과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을 정도로 무료로 이만한 정보 제공을 한다는 사실이 좀 믿기지 않더군요. 

     

    제가 주로 들여다보는 쪽은 Snapshots 메뉴인데요. 어떤 ETF에서 해당 종목을 많이 매수해 보유하고 있는지, 배당수익률(Dividend Yield), 배당 성장률, 배당 일정과 배당금 지급이 어떤 흐름을 보여 왔는지 한눈에 파악 가능합니다. 

     

    특히 Snapshots > Price Tartger 메뉴에서는 기업의 현재 실적 대비 목표 주가와의 주가의 괴리 수준이 어느 정도 인지, 또  꾸준한 매출과 이익이 성장해온 지난 과거 동안 주가 흐름이 실적을 따라 상승을 했는지 등도 일목요연하게 파악이 가능합니다. 

     

    이런 정량적 데이터의 장점은 직관에 의한 투자에 의존하기보다는, 데이터와 수치를 기반으로 분석된 자료이기 때문에 지금과 같은 수준으로 해당 기업이 우상향 하는 수익을 꾸준히 낸다면 앞으로의 주가는 어떨까를 다른 종목과 비교해 보기 좋습니다. 

     

    또한 시장이 기대하는 수준 또는 그 이상의 성장이 가능할 것 같다는 확실한 믿음(?)이 뒷받침 된다면, 요즘 같은 이런 변동성 큰 하락장에서도 버티며 오히려 정해진 날짜에 정해진 금액만큼 분할 매수로 접근을 할 수 있는 마인드를 갖도록 해 줄 겁니다.  

     

    미국 주식 시세  장점 (PROS) 무료 이용 한국어 지원
    - 데이터 기반 종목 다면 분석 무료 이용 가능 영어 (O) / 한국어 (X)
     ㅇ 코이핀 (Koyfin) 웹사이트 URL : https://app.koyfin.com

     

    >> 직장인 주식 투자 및 주린이 주식 공부 조언 (JS님 주식 실력 급성장 경험기 공유)

     

    직장인 주식 투자 및 주린이 주식 공부 조언 (JS님 경험기 공유)

    이번 포스팅은 자주 언급을 했던 JS님의 주식 투자 실력 성장과 발전 기록을 가감 없이 여러분들께 공유하는 글입니다. JS님이 직접 작성한 원문 내용 그대로를 업로드하니 주린이 분들은 주식

    moneyway.tistory.com

     

     

     

     

     

     

    6. 핀 비즈 (Finviz) 

    핀비즈 (Finviz)  종목 검색

    핀 비즈 닷컴은 미국 주식 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핀 비즈의 최대 강점은 미국 주식 시장에 상장된 수 많은 종목을 내가 원하는 종목을 순식간에 검색해 둡니다. 

     

    그래서 미국 주에 투자하는 분들은 핀비즈 활용법 정도는 꼭 익혀두는 것이 좋습니다. 

     

    키움증권 HTS에서 조건 검색을 하는 것보다 더 쉽습니다. 언듯 보기엔 메뉴 구조가 다소 복잡해 보이기도 하지만, 알고 보면 사실 복잡하지도 않습니다. 딱 필요한 기능만 들어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 겁니다.


    위 스샷에서 보듯이 3가지로 구분해 조건 검색을 세밀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먼저 Order 부분에서 전날 변동성이 큰 종목 중심으로 검색 범주를 선택한 다음, Description 부분에서는 보다 큰 시총(미선택), 일 거래량(30만 주 이상), 가격 조건(10달러 이상) 등 선택을 한 다음 Fundamental과 Technical 탭 메뉴에서 필요로 하는 검색 조건을 선택하면 됩니다. 

    핀비즈 (Finviz) 종목 검색 결과

    위 스샷 화면은 펀더멘털(EPS, PER 등) 검색 기준을 설정하고 난 가장 마지막 수순으로 차트의 기술적 지표를 선택한 것입니다.

     

    이를테면 현재 주가가 20일, 50일, 200일 이평선 위에 있어야 하고 52주 신고가에서 최대 -20% 수준 이내에 주가가 형성된 종목만 검색하겠다는 식의 조건이 설정된 값에 해당되는 종목들이 검색된 결과입니다. 

     

    좀 더 세밀하게 설정을 하고 다듬으면 내가 원하는 종목들 중심으로 최대한 빠른 속도로 검색 결괏값과 함께 차트를 하단에 보여주기 때문에 종목 차트를 보기 위해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직관적입니다. 

     

    이밖에도 시장 지도(Market Map)를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한번 찬찬히 둘러보길 권해 봅니다.  

    미국 주식 시세  장점 (PROS) 무료 이용 한국어 지원
    - 미국 주식 종목 조건 검색 무료 이용 가능 영어 (O) / 한국어 (X)
     ㅇ 핀비즈 닷컴 (finviz) 웹사이트 URL : https://finviz.com 

     

    >> 【핀비즈 닷컴】미국 주식 검색 스크리너100% 활용법 완벽 설명!! (finviz.com)

     

    【핀비즈 닷컴】미국 주식 검색 스크리너100% 활용법 완벽 설명!! (finviz.com)

    핀비즈 닷컴(finviz.com)은 미국 주식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필수로 방문해야 할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핀비즈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은 현재 주식 시장 상황, 즉 미국 주식 시황을 한 곳에

    moneyway.tistory.com



    >> 52주 신고가 활용한 주식 투자방법 및 주식 시장 상황 체크법

     

    52주 신고가 활용한 주식 투자방법 및 주식 시장 상황 체크법

    52주 신고가와 신저가 종목이 매일 시장에 얼마나 많이 출현하는 가를 주기적으로 체크하다 보면 시장 전체의 흐름을 보다 잘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시장 전반 분위기야 코스닥 지수와 코스피 지

    moneyway.tistory.com

     

     

     

     

     

     

    7. 스톡 크로우 (Stockrow)


    스토크 로우는 종목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를 풍부한 시각적 그래프를 활용해 보여줍니다. 복잡한 숫자의 지루한 나열보다 심플하고 보기 편해 한눈에 핵심으로 훅 하고 들어가는 느낌인 곳입니다. 

     

    기업 정보를 다양한 그래프로 제공해 주식 초보자들도 손쉽게 기업을 보다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특히 지난 10년간의 실적 데이터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위 스샷에서 보다시피 종목 티 커 명만 입력하면 곧바로 확인이 가능할 만큼 종목을 입체적으로  분석을 해 두었습니다.

     

    따라서 종목을 좀 더 다면적 시각을 갖고 분석할 때 사용하면 좋은 곳입니다. 

     

    위 이미지는 종목 간 주가 상승 폭 수준을 상대비교 한 선차트인데요. 전 주로 트레이딩뷰에서 비교를 해 보는 편이긴 한데, 보다시피 이런 식으로 관심 종목과 시장 경쟁상태에 있는 종목 간 상대 비교를 통해 얼마나 강한지 정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 시세  장점 (PROS) 무료 이용 한국어 지원
    - 기업 분석 데이터 그래프 제공 무료 이용 가능 영어 (O) / 한국어 (X)
     ㅇ 스톡크로우 닷컴 (finviz) 웹사이트 URL : https://stockrow.com 

     

    특히 상대 강도(Relative Strength) 관련해서는 이전 포스팅 글을 참고하면 좋습니다. 시장 주도주란 어떤 특징을 갖는지 알 수 있게 됩니다.

     

    >> [주식차트보는법] - 하락장 매매기법 - 상대 강도(RS) 모르면 손해인 이유! (RSI 아님!)

     

    하락장 매매기법 - 상대 강도(RS) 모르면 손해인 이유! (RSI 아님!)

    이런 하락장은 주식을 쉬는 게 정석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익을 내야 하는 특별한 이유(?) 혹은 사정이 있는 분들께는 나름 큰 팁이 될 듯싶기는 합니다. 코스피, 코스닥 지수가 연일 하락

    moneyway.tistory.com

     

     

     

     

     

    8. FMP (Financial Modeling Prep)

    파이낸셜 모델링 프렙은 마찬가지로 다양한 기업 분석 정보 데이터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원래 지난 10년간 재무 데이터를 일목 요연하게 제공을 했었는데, 현재는 30년 치는 업그레이드 사용자에게만 제공하고 있네요.

     

    FMP 사이트는 다른 여타 사이트와 다른 특별한 점은 종목 분석 정보로 현금흐름할인법을 적용해 보여주고 있습니다. 굳이 복잡한 수식을 사용해 계산하지 않더라도 바로 데이터 값을 보고 참고할 수 있습니다.

     

    티커명을 검색 후 탭 메뉴에서 DCF(Discounted Cash Flow, 현금 흐름 할인 법)를 선택하면 됩니다. DFC와 DFC Levered의 차이는 이자비용을 차감한 후의 잉여현금흐름인지, 차감전(Unlevered)인지로 구분해서 보여줍니다. 

     

    이 부분은 회사의 장기 성장과 내제적, 잔존가치 평가라든가 다소 금융공학적 모델로 기업 가치를 평가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지 싶습니다. 

    데이터는 엑셀 파일로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별도록 제공을 합니다. 

     

    미국 주식 시세  장점 (PROS) 무료 이용 한국어 지원
    - 장기 시계열 분석 데이터 제공 무료 이용 가능 영어 (O) / 한국어 (X)
     ㅇ Financial Modeling Prep 웹사이트 URL :https://site.financialmodelingprep.com 

    >> 데이비드 라이언 주식차트분석 조언, 가능한 심플하라!

     

    데이비드 라이언 주식차트분석 조언, 가능한 심플하라!

    데이비드 라이언이 리처드 모글렌 유튜브에 나와서 주식 투자 방법에 대한 강의를 한 영상이 있습니다. 영어라 아무래도 언어장벽 있으신 분들은 듣기 어려울 텐데요. 리처드 모글렌이 운영하

    moneyway.tistory.com



     

     

     

     

    9. 다코(Docoh)

    다코는 심플하지만 핵심적인 정보를 간추려 잘 보여주는 곳입니다. 미국 주식 시장에 상장된 모든 회사가 SEC에 공시자료를 제출해야 하는데, 이걸 SEC 파일링이라고 합니다.

     

    물론 SEC(미국 증권 거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회사명을 검색해서도 볼 수 있습니다만,  다코(Docoh) 사이트에서는 일목 요연하게 일자별 제출된 문서들을 목록으로 보여줘서 파악이 용이하고 쉽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유용한 메뉴 중 하나는 특정 종목 티커명을 넣고 검색을 한 후 Financials 탭 항목을 클릭하면 지난  10년간의 실적 또한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 시세  장점 (PROS) 무료 이용 한국어 지원
    - 장기 기업 분석 데이터 제공 무료 이용 가능 영어 (O) / 한국어 (X)
     ㅇ Financial Modeling Prep 웹사이트 URL :https://docoh.com 

    >> 반드시 반복해 읽어야 할 주식책 추천 20권!【수준별 주식공부법】

     

    반드시 반복해 읽어야 할 주식책 추천 20권!【수준별 주식공부법】

    주식 투자를 배우고 익히기 위해 반드시 반복해 읽어야 할 주식책 추천 20권을 소개합니다. 본문 하단에서는 수준별 주식 공부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합니다. 이 글에서 추천하는 주식 투자

    moneyway.tistory.com

     

     

     

     

     

    10. 하이퍼 차트 (HyperCharts)

     

    하이퍼차트는 재무 정보를 기반으로 시각화해 그래프로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무료 사용자는 대략 절반 정도만 열람이 가능합니다. 

     

    하이퍼차트에서는 분석하고자 하는 회사의 판매 상품별 매출 비율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애플(AAPL)이라고 한다면 아이폰과(iPhone), 아이패드(iPad), 맥 컴퓨터(Mac), 기타 서비스 등으로 매출에서 상품별 차지하는 포션(Potion) 및 지난 5년간 제품별 판매 현황 추이를 시각화한 비주얼 그래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밖에도 가상화폐 데이터도 시각화 한 서비스를 별도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 시세  장점 (PROS) 무료 이용 한국어 지원
    - 매출 제품 시각 데이터 제공 무료 이용 가능 영어 (O) / 한국어 (X)
     ㅇ Financial Modeling Prep 웹사이트 URL :https://docoh.com 


    >> 주식 매매일지 작성 하고 계시죠? 매매기록 통계 내야 하는 이유

     

    주식 매매일지 작성 하고 계시죠? 매매기록 통계 내야 하는 이유

    주식 투자 결과도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는 더 확률과 통계적 기반 위에 움직입니다. 주식 투자를 할 떄 매일 매매일지를 따로 정성들여 작성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매매기록 작성 관련 팁은

    moneyway.tistory.com

     

     

     

     

    11. CNBC

    CNBC 실시간 시세
    CNBC 실시간 시세

    CNBC는 금융 정보 전문 채널인 경제방송으로 주식 및 기업 관련 정보와 기사가 가장 방대하고도 많습니다.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분들은 이미 많은 분들이 이 CNBC 어플을 깔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미국 주식 시세와 이슈, 뉴스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 볼 수 있는지라, 추천하는 편입니다. 

    미국 주식 시세  장점 (PROS) 무료 이용 한국어 지원
    실시간 주가 시세 제공 방대한 주식 및 시장 정보 무료 이용 가능 영어 (O) / 한국어 (X)
     ㅇ CNBC 경제전문 채널 웹사이트 URL :https://www.cnbc.com 

    >> 하락장에서도 돈버는 주식 투자 방법이란? [주식 고수들만 아는 올바른 매매시점]

     

    하락장에서도 돈버는 주식 투자 방법이란? [주식 고수들만 아는 올바른 매매시점]

    이번 포스팅은 요즘 같은 하락장에서 어떻게 하면 주식 투자로 안정적 수익을 낼 수 있는지, 올바른 매매시점 시점을 찾고 파악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주식 고수들은 하락장에서도 적

    moneyway.tistory.com

     

     

     

     

    12. 인베스팅 닷컴 (Investing)

    인베스팅 닷컴은 트레이딩뷰와 함께 국내 미국 주식 투자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사이트가 아닐까 생각을 하는데요. 무엇보다 기계어 번역이긴 하지만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만, 사용자 측면에서 UI는 좀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실시간 주식 시세도 제공을 하며, 차트 및 기업의 기본 재무 및 펀더멘털 정보 또한 요약해서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 시세  장점 (PROS) 무료 이용 한국어 지원
    실시간 주가 시세 제공 실시간 주가 및 한글 지원 무료 이용 가능 영어 (O) / 한국어 (O)
     ㅇ 인베스팅 닷컴 (Investing.com) 웹사이트 URL :https://kr.investing.com

    >> [채권 투자 방법] 아주 쉽게 풀어쓴 채권매매 방법 (구매 및 거래 방법)

     

    [채권 투자 방법] 아주 쉽게 풀어쓴 채권매매 방법 (구매 및 거래 방법)

    채권 투자 방법을 잘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증권사 HTS를 이용해 채권 구매 및 거래하는 방법을 아주 쉽게 풀어썼다. 더불어 채권 투자로 수익률을 극대화하기 위해 반드시 이해해야 하는 발행시

    moneyway.tistory.com

     

     

     

     

     

    13. 구글 금융 (Google Finance)

     

    구글 금융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주식 및 금융 관련 정보 페이지입니다. 단순한 구조에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거나 하지는 않지만, 웹상에서 실시간 주가 시세 확인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주가 차트 항목에서는 개별 종목 간 차트를 상대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동종 섹터 또는 경쟁 기업 간 간편하고 빠른 주가 상승 추이를 비교하기 편합니다. 

     

    미국 주식 시세  장점 (PROS) 무료 이용 한국어 지원
    실시간 주가 시세 제공 실시간 주가 및 심플한 구성 무료 이용 가능 영어 (O) / 한국어 (O)
     ㅇ 구글금융(Google Finance) 웹사이트 URL : https://www.google.com/finance

     

     

     

     

     

    14. 애플 주가(아이폰 전용)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주식을 설치하면  미국 주식 시세를 실시간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가 차트나 이런 기술적 지표가 충분히 제공되거나 하지는 않지만, 관심종목에 등록을 한 다음 실시간으로 가격을 모니터링 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하단에 제공되는 종목 관련 뉴스 기사는 국내 언론사에서 작성한 것이므로, 실시간으로 즉각 반영하거나 하지는 않으므로 그다지 효용성은 없습니다.   

     

    미국 주식 시세  장점 (PROS) 무료 이용 한국어 지원
    실시간 주가 시세 제공 실시간 주가 및 심플한 구성 무료 이용 가능 영어 (O) / 한국어 (O)
     ㅇ 구글금융(Google Finance) 웹사이트 URL : 애플 앱스토어 방문후 [주가] 검색 후 설치 

     

    >> 뇌동매매 및 오버트레이딩, 나쁜 투자 습관 고치는 유일한 방법

     

    뇌동매매 및 오버트레이딩, 나쁜 투자 습관 고치는 유일한 방법

    이번 포스팅은 명확한 기준 없이 주식을 사고파는 뇌동매매(Emotional Trading) 와 더불어 단타를 하는 것도 아닌데 너무 잦은 매매를 반복하는 오버트레딩(Overtrading)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어떻게

    moneyway.tistory.com

     

     

     

     

     

    15.  CNN 공포탐욕지수 (Fear & Greed Index)

    시곗바늘이 Etreme Fear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극도의 공포 상황이 주식시장에 연출되고 있음을 나타낸, 이른바 공포 탐욕 지수(CNN Fear & Greed Index)입니다. CNN비즈니스에서 미국 주식 시장 참여자인 주식 투자자들의 투자심리를 지수화 해서 보여주는 것입니다.

     

    일부 투자자들은 이 공포와 탐욕 지수를 투자에 활용하기도 합니다. 시장 참여자들의 시각이 천차만별이듯 매매 방식 또한 그렇습니다.

     

    미국 주식 시세  장점 (PROS) 무료 이용 한국어 지원
    - 시장 심리 상태 파악 무료 이용 가능 영어 (O) / 한국어 (X)
     ㅇ CNN 공포탐용지수 웹사이트 URL :https://edition.cnn.com/markets/fear-and-greed 

     

    >> 주린이 추세추종 주식투자 실력 급성장 사례 공유 (feat. 청출어람)

     

    주린이 추세추종 주식투자 실력 급성장 사례 공유 (feat. 청출어람)

    오늘은 단타로 손실만 보던 직장인 주식 투자자가 추세추종 주식 투자를 배운 뒤 짧은 시기에 엄청난 수준의 성장을 이룬 분을 실사례로 한번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서두에 먼저 밝혀둡니다만,

    moneyway.tistory.com

     

     

     

     

     

     

    16.  기타 추천 사이트 

    기타 추가 사이트
    16. 야후 파이낸스
    (Yahoo Finance)
    15분 지연 시세를 제공하지만, 재무 및 펀더맨틀 정보 구성은 깔끔하고 좋음, 일반적으로 노멀한 수준이라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한글지원(X) , 무료(ㅇ)  URL :  https://finance.yahoo.com/  
    17. 마켓비트
    (Market Beat)
    영어에 어려움이 다소 없는 미국 주식 투자자라면 자주방문하게 되는 곳으로, 종목 정보가 상당히 방대하게 갖춰져 있습니다. 특히 미국 공모주 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미국 주식 락업 해제 일정과 예정 물량을 파악기 좋습니다.  
    한글지원(X) , 무료(ㅇ)  URL :https://www.marketbeat.com/
    18. 시킹알파
    (Seeking Alpha)
    시킹알파도 워낙 유명한 사이트로 주로 투자 전문가 및 애널리스, 비전문가 등 다양한 시각과 각도로 종목에 대한 입체적 분석 정보를 기사형식으로 제공을 하는 곳입니다. 기타 사이트로 추가한 것은 아무래도 텍스트가 많은 사이트는 영어울렁증 등 때문에 잘 들여다 보지 않을 것 같아 서 이지 사이트가 나빠서는 아니라는 점  
    한글지원(X) , 무료(△)  URL :https://seekingalpha.com/
    19. 팁랭스
    (TipRanks)
    팁랭스는 월가 애널리스트를 비롯해 투자 전문가들의 시장 동향 및 주가 분석과 평가, 평점, 추천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곳으로 전문가들의 평가와 분석이 어떤지 궁금할때 참고하기 좋은 곳입니다.  
    한글지원(X) , 무료(△)  URL :  https://www.tipranks.com/
    20. 스웨기 스톡
    (Swaggy Stocks)
    Reddit 커뮤니티 게시판 및 SNS에서 미국 개인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언급하는 종목, 시장 심리 및 분위기를 통해 개인들의 관심 종목을 들여다 볼수 있는 재미삼아 보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한글지원(X) , 무료(△)  URL :  https://swaggystocks.com/stocks/market-sentiment

     

     

     

     

     

    요약 및 정리 

    본문에서는 미국 주식 시장에 투자하는 서학 개미들에게 꼭 필요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미국 주식  추천 사이트를 20곳을 한데 모아 봤습니다.

     

    소개한 사이트 대부분은 이미 투자자들 사이에선 유명한 사이트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미국 주식 투자 시 필수적으로 참고해야 할 사이트라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사이트를 정리하면서 1순위로 생각한 것은 미국 주식 시세를 실시간 제공하는 곳을 중심으로 정리를 하다가 점차 영역을 확장해 각종 종목 분석과 빠른 정보 취합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로 영역을 넓혀서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Q. 현재 미국 주식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제공하는 곳은 어딘가요?

    A. 위불(Webull), 트레이딩뷰(TradingView), CNBC, 인베스팅 닷컴 (Investing.com), 구글 금융 (Google Finance), 애플 주가(아이폰 전용) 이렇게 총 6곳의 사이트에서 현재 미국 주식 시세를 실시간으로 무료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폰 앱을 제공하는 곳은 위불, 트레이딩뷰, CNBC, 인베스팅 닷컴, 애플 주가 이렇게 5 곳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미국 주식 조건 검색 사이트로 추천하는 곳은 어딘가요?

    A. 핀비즈 닷컴(Finviz.com)입니다. 대부분의 원하는 조건 설정이 가능한 데다가, 검색 결과로는 직관적인 주가 상태를 파악하기 쉽도록 미니 차트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한글은 따로 지원하지 않고 있어서 사용법을 익히기까지는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다소 어려움을 느낄 수도 있지만, 미국 주식 투자를 계속할 생각이라면 반드시 활용법을 익혀야 할 필수 사이트라 할 수 있습니다

     

     

    Q. 미국 주식 차트 보기 좋은 곳은 어딘가요?

    A. 미국 주식 차트가 보기 편한 곳으로는 트레이딩뷰, 위불, 인베스팅닷컴 이렇게 3곳 정도로 압축할 수 있습니다. 트레이딩뷰와 위불을 추천합니다.

     

    트레이딩뷰는 막강한 차트 기능이 최고의 강점입니다. 아울러 위불은 브로거리지(증권사) 사이트임에도 불구하고 무료로 다양한 차트 기능을 실전처럼 활용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Q. 미국 주식 모의투자는 어디가 좋은 가요? 

    A. 여러 말할 필요도 없이 위불(Webull)이 가장 좋습니다. 위불은 로빈후드와 경쟁을 할 만큼 경쟁력을 갖춘 주식 투자 플랫폼입니다. 현재 미국에서 점점 더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위불로 계정을 옮길 만큼 모바일 MTS 활용성, UI가 직관적인 탓에 사용이 무척 편합니다. 

     

     

    >> 【돌파매매 기법】승률 200% 높이는 주식투자방법, 구체적 원리 상세설명!

     

    【돌파매매 기법】승률 200% 높이는 주식투자방법, 구체적 원리 상세설명!

    이 글은 돌파매매란 무엇이고 왜 수많은 유명 투자자들이 돌파매매 기법을 자신의 주력 매매 기법으로 활용하는지 그 이유와 함께 구체적인 매매 기법과 투자 방법까지 상세히 설명합니다. 돌

    moneyway.tistory.com

    >> 국내 증권사 수수료 전수 비교 & 랭킹 순위, 주식 거래 수수료 가장 싼 증권 회사는 어디? (17개 증권사 비교)

     

    증권사 수수료 비교 & 랭킹 순위, 주식 거래 수수료 가장 싼 증권 회사는 어디? (17개 증권사 비교)

    국내 17개 증권사 수수료 비교를 통해 주식 거래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증권사는 어디이고 가장 비싼 증권사는 어디인지 자세하고도 구체적으로 비교를 해봤습니다. 증권사 수수료 비교 기준은

    moneyway.tistory.com

    *Disclaimer : 주슬금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투자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