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자극을 줄 수 있는 유명인사들의 공부명언 모음입니다. 지금 당신이 무슨 일을 하건 혹은 배우건 간에 책을 많이 읽어야 합니다. 본인 스스로가 스스로를 동기 부여해야 합니다.
이런 공부 명언이나 공부자극 짤을 찾아 여기까지 방문한 것도 결국엔 스스로 공부해야 하는 동기부여를 만들기 위함이겠지요.
이미지 짤은 책 읽기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독서 중심의 짤로 좀 더 많이 구성했습니다. 왜냐면 제가 블로그에서 영어원서 읽는 걸 매우 많이 강조하고 있거든요.
아무튼, 뭐가 되었건 현재 공부에 매진하고 있는 수능생, 공무원 공시생 모두에게 힘을 주는 공부자극 명언이길 바래봅니다.
배우는 사람의 마음가짐, 자세를 통해 공부하고 싶지 않거나 여러가지 이유로 집중력이 떨어져 정신이 혼미하고 흔들릴 때 다시 마음을 다잡아 공부에 매진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목차
영어공부 작심삼일 중독 자가테스트
- Check List -
- 영어회화 백날 배워봐야 외국인 한번 만날 일 없음, 근데도 영어 잘하고픈 욕심은 남??
- 토익, 토플 고스펙 취업, 업무로 영어 쓸 일 없음, 그래도 영어를 가까이 하고 픈 당신?
- 팔랑귀라 좋다는 영어학습법 따라 영어제조하다 그만두기만 반복, 영어의 무간지옥 탈출!
- 매년 새해 아침부터 영어공부 작심삼일을 반복하는 나는, 내가 봐도 캐안습!!!
- 나는 내 영혼을 팔아서라도 영어를 잘하고 싶삼!! 다음 생은 북아메리카에서….
위 영어공부 작심삼일 중독 자가테스트를 통해 본인에게 2개 이상이 해당되면 작심삼일 중독을 의심하고 잉하에서영어 원서 읽기로 영어자신감 회복 심리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2022.03.10 - [영어를 말하다] -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가 말하는 영어공부 혼자하는 독학 공부법 소개
영어원서 읽기를 영어공부의 베이스캠프로 삼아야 하는 이유!
영어 듣기,말하기, 쓰기 훈련에 집중된 영어공부는 오래 지속하기 어렵다. 일상에서 외국인을 만나 배운 영어를 말할 기회조차 드물다. 지속하는 영어 공부, 동기부여 자체가 어렵다.
영어 원서 읽기는 정 반대다. 내게 재미와 흥미로 가득한 책 한 권을 골라, 매일 읽는다는 것은, 영어를 내 일상 속으로 끌어들이는 행위다. 원서 리딩은 지루하지 않다.원서 읽기는 영어공부가 아니다.
즐기는 것이어야 한다. 먼저 읽기 시작하라. 어느 틈에 즐기는 나를 발견하고, 스스로 대견한 느낌마저 들 것이다. 읽기는 그렇게 내 영어 감각을 늘 날카롭게 살아있게 만든다.
듣기, 말하기, 쓰기 같은 훈련 방식도 종국에는 리딩을 향하기 마련이다. 그래서 4가지 기능 중 리딩을 가장 맨 밑바닥 아래에 두고 다른 기능을 촘촘히 쌓아 올려야 한다. 그렇게 확장해 나가야 한다. 그렇게 영어는 완성되는 것이다. 그러자면 오래도록 손에서 영어를 내려놓지 말아야 한다. 그 중심에 원서 리딩이 있어야 한다. 영어 공부의 주된 습관일 베이스캠프로 삼아야 하는 이유다.
리차드 파인만이 내게 물었다.
"자네가 아이였을 때를 돌이켜보게. 자네는 어렸을 때 과학을 사랑했나?
그게 자네가 열렬히 좋아하던 것인가?"
나는 고개를 끄덕였다. “ 아주 어렸을 때부터 그랬습니다."
“ 나도 그랬다네. “그가 말했다.
“ 잊지 말게, 재미있어야 하네. “ 그는 발걸음을 떼기 시작했다.
“잊지 말게, 재미가 있어야 하네. 내가 하는 일이 재미있어야 해”
- 레너드 믈로디노프 -
나는 3년 또는 4년마다 다른 주제를 선택해 읽고 또 읽는다.
그 주제는 통계학, 중세 역사, 일본 미술, 경제학 등 다양하다.
3년 정도 공부한다고 해서 그 분야를 완전히 터득할 수는 없겠지만,
그 분야가 어떤 것인지 이해하는 정도는 가능하다.
- 피터 드러커 -
일생동안 읽을 책과 시간이 함께 줄어듦을 안타까워해야 하는 이유.
나는 어려서부터 책벌레였다. 기회가 있을 때마다 책을 찾아 읽었다.
시간이 있으면 큰 서점에 가서 선 채로 책을 읽었다. 서점에서 쫓겨나면 거리를 좀 거닐다 다시 서점으로 돌아가 책을 읽었고, 배가 고파 죽을 지경이 되어서야 집으로 돌아왔다.. 어린 시절 나는 항상 돈이 궁했다. 어서 부자가 되어 좋아하는 책을 마음껏 사고 싶은 생각뿐이었다….
지금은 오히려 돈보다 시간이 부족해 고민이다. 급속히 줄어들고 있는 것은 매일매일의 독서 시간뿐만이 아니라 내 인생의 남은 시간이다….
내 고민은 일생 동안 앞으로 몇 권의 책을 읽을 수 있을까 하는 것이다.
- 다치바나 다카시 -
2020.05.10 - [영어를 말하다] - 영어공부 혼자해서 잘하게 된 185명을 분석한 영어공부 7가지 공통점
오직 한 가지에 집중하라.
가장 중요한 비밀이 숨어 있는 대목이다.
그 시간대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가 유동적인 경우가 많다.
어떤 날은 책을 읽고, 어떤 날은 신문을 보고, 어떤 날은 편지를 쓰고,
회사의 밀린 일을 할 때가 있다.
어렵게 확보한 아까운 자원이 비효율적으로 낭비되는 셈이다.
이 황금시간대에는 가장 중요한 일을 반복적으로 해야 한다.
- 구본형 -
독서와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고 새로운 일을 도모하라
- 애플 CEO, 스티브 잡스 -
평일에는 최소한 1시간,
주말에는 3~4시간 독서를 하려 노력한다.
이런 독서가 나의 안목을 넓혀 준다.
- 마이크로소프트 CEO, 빌 게이츠 -
2022.03.07 - [수익모델 연구] - [재택알바] 구형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 셔터스톡에 팔아보니...사진 촬영 재테크!
그리스 라틴고전을
원전으로 읽는 것이
내 취미다.
- 페이스북 CEO, 마크 주커버그 -
수렁에 빠진 느낌이 들 때마다 책을 폈다.
그렇게 읽은 책이 4000여 권.
평생 먹고살 지식을 얻은 셈이다.
- 소프트뱅크 CEO, 손정의 -
Read, Read, Read
독서량을 보통 사람의 5배로 올려라
- 버크셔 해서웨이 CEO 워런 버핏 -
이미 대가가 된 지 오래되었는데 왜 그렇게 열심히 연습하십니까?
매일매일 연습하면 내 연주 실력이 조금씩 향상된다는 것을
잘 알기 때문입니다.
스페인 출신의 첼로 거장인 파블로 카잘스는 96세로 생을 마감할 때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연습을 한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지난날 당신이 보낸 바로 그 하루하루가 쌓이고 모여 지금의 당신을 만들었 듯, 오늘의 내가 매일 반복해 애써 행하는 것들이 결국 내 미래 모습을 규정할 것입니다. 나는 지금 매일의 나를 정교하게 다듬고 만들고 있습니까?
매일 하루 30분간 영어 원서 책 읽는 습관 만들기!!!! 독서만큼 나를 성장시키는 아주 좋은 습관도 드뭅니다.
이번 포스팅은 공부자극을 위한 유명인들의 명언을 중심으로 한번 공부자극짤 이미지를 만들어 봤습니다.
'영어를 말하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원서 읽기, 잘못하는 사람들의 5가지 공통점 [영어공부] (0) | 2022.03.30 |
---|---|
[영포자 위로글] 한국과 일본 두나라 영어 실력은 얼마나 차이날까? (0) | 2022.03.18 |
좋은 영어 그림 동화책 선택하는 방법 - 픽쳐북과 보드북의 차이점 알기 (0) | 2022.03.12 |
[영포자] 영어공부 작심삼일 극복에 가장 효과좋은 공부법 소개 (2) | 2022.03.12 |
[공부자극] 양자역학의 아버지, 닐스 보어 독학 영어 공부법 (2) | 2022.03.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