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PT활용팁

【파워포인트】PPT 템플릿 파일 공유 [사업계획서, 제안서 수정 및 변경 활용 가능]

by Thales 2022. 5. 26.

이 글에서 무료 공유하는 PPT 템플릿 파일은 실제 화장품 회사 신규 제품 런칭 및 사업 제안서 용으로 작업했던 결과물입니다.

 

파워포인트 템플릿 파일을 다운로드해 얼마든지 본인의 활용 목적에 맞게 변경 사용 가능합니다. 개인, 기업에 상관없이 누구든 자유로운 활용과 변형이 가능합니다.

파워포인트 고수들이야 이런 허접한 자료 파일은 따로 필요 없겠지만, 이렇다 할 기획 과정 없이 거의 담당자 혼자 알아서 작업을 해 결과물을 뽑아내야 하는 경우도 흔한지라, 이런저런 벤치마킹 용도로도 얼마든지 활용이 가능하지 싶습니다.

[PPT 템플릿 요약]

01. PPT 템플릿 디자인 작업 사이즈
- 작업 사이즈는 와이드가 아닌 4:3 비율로 작업되었습니다. 와이드로 변경시 일일이 좀 손을 보셔야 하지 싶습니다.

02. PPT 템플릿 포함 슬라이드 장표 갯수
- 총 27장의 슬라이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 글을 참고하세요.)

 

이글의 목차

     

     

     

    PPT 디자인 템플릿 사용 설명서

     

     

    본 파워포인트 디자인 템플릿은 신규 화장품 제품 론칭 및 업무 제안을 위한 용도로 작업했던 파일입니다.

     

    파워포인트로 디자인한 템플릿 파일로 신규 사업계획서 및 제품 제안서 작업 시 무료로 다운로드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배포 및 원 저작권https://moneyway.tistory.com/ 에 있지만, 누구든 자유롭게 이용, 변형해 사용 가능합니다.

     

    [PPT 디자인 템플릿 파일 사용 조건]

    해당 파일은 직접 날밤을 새며 일주일 정도 작업했던 결과물 파일입니다. 실력 뛰어난 전문가가 볼 때는 허접해 막상 공개한다는 건 조금 발가벗겨지는 부끄러운 일이긴 합니다만 무료로 공개해 봅니다.

    저작권은 저에게 있으니 원하는 누구라도 다운로드해서 개인 또는 상업적으로 얼마든지 편하게 사용해도 됩니다.

    대신 일부 수정 후 크몽 같은 재능마켓에 원 오브 댐으로 살짝 끼워 올려서 재판매를 하거나 하지는 말아주시고, 또 제 블로그가 아닌 다른 곳에서는 배포 및 공유를 하지 않는다는 조건은 지켜 주셔야 이용 가능합니다.

    본 PPT 무료 사업계획서 및 제안서 디자인 시안 파일 배포처는 제 블로그(https://moneyway.tistory.com/)에서만 허락됨을 다시 한번 밝힙니다.

     

     

     

    [유튜브 동영상으로 미리 보기]

     

     

    위 PPT 파일은 국내 화장품 업체와 중국 유통업체가 콜라보해 신규 화장품 브랜드 런칭을 통한 사업 협력을 제안하는 용도로 작업했던 것인데요.

     

     

    내용 중 민감한 부분들은 다 들어내고 하다 보니 빠진 게 많아서 일부 마케팅 관련 부분은 다른 페이지를 덧대어서 대략 만들긴 했으니 디자인상의 일관성이 좀 부족한 감이 없진 않습니다.

     

     

     

     

     

     

     

    PPT 디자인 글꼴

    해당 제안서 파일에 사용된 한글과 영문 글꼴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파일에도 설명을 해 두었습니다.)

     

     

    영문 폰트명
    1) HelveticaNeueLT Pro 25 UltLt
    2) Arca Majora 3 Bold

     


    한글 폰트명
    3) 나눔고딕
    4) KoPub돋움체

     

    * 해당 글꼴이 컴퓨터에 설치가 되어있지 않은 경우 파워포인트를 열었을 때 글꼴 사이즈나 형태가 달라 템플릿 디자인이 들쭉날쭉 보기 흉해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얼마든지 본인이 원하는 다른 폰트를 사용해도 됩니다.

     

    해당 PPT 디자인 시안 템플릿에 사용된 글꼴을 일괄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함께 읽으면 보다 손쉽게 PPT 글꼴 일괄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 [IT활용팁/PPT활용팁] - 파워포인트 PPT 글꼴 일괄 변경 & PPT 기본 글꼴 변경하는 방법

     

     

     

     

     

    PPT 템플릿 작업 사이즈

    PPT 작업 사이즈는 와이드가 아닌 4:3 비율로 작업되었습니다. 와이드로 변경 시 일일이 좀 손을 보셔야 하지 싶습니다.

     

     

    템플릿 슬라이드 장표 개수

    총 27장의 슬라이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작업한 내용 중 상당 부분을 덜어 냈는데, 공개 가능한 부분만 넣다 보니 좀 많이 줄어들었네요.

     

     

    추가로 보강 작업 필요 부분 

    재무 관련 페이지는 내용의 민감도를 고려해 장표를 거의 다 뺐습니다. 대신 슬라이드 장표 한 장 정도만 마지막에 남겨 두었으므로 비슷한 형태로 작업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원래 저는 통계 자료도 직접 일러에서 그리거나 하는 편이라, 재무사항에 들어가는 숫자도 일반 엑셀 테이블 박스로 대충 사용하지 않고 가급적 디자인 컨셉을 따라가는 디자인 추구를 위해 일일이 선을 그어서 테이블을 만드는데, 자료를 보니 재무 부분은 협업으로 작업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나머지 제품과 관련한 논문, 연구결과 데이터 등도 공개용에는 다 빼버렸기 때문에, 너무 단순하게 제품 소개만 하기보다는 조금 더 추가해서 그럴듯하게 보이도록 알아서 잘 구성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PPT 사업계획서나 제안서 작업을 하다 보면 의외로 꽉 막혀서 진전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 남들은 어떻게 하나 하고 벤치마킹하다 보면 의외로 쉽게 아이디어가 떠오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디자인 배경 이지미 변경 관련 안내

    슬라이드 마스트 기능이 아닌 일반 배경으로 큰 이미지를 까는 방법으로 작업을 했으므로, 다운로드해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는 본인의 상황에 맞는 방식으로 이미지를 변경하거나 또는 제거하면 됩니다.

     

     

    슬라이드에 배경 이미지를 깔고 넣는 방법에 관한 설명글은 아래 포스팅 글을 참고하면 손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 PPT 배경 이미지 넣는 방법

    >> 【파워포인트】PPT 동영상 삽입 방법 및 활용법에 관한 모든 것

     

     

     

    또 다른 PPT 템플릿 공유 파일을 다운로드 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이전 포스팅 글을 참고하면 됩니다. 

    >> [디자인하다] - 신규 사업계획서, 제안서 PPT 디자인 템플릿 무료 공유 (파워포인트)

     

    신규 사업계획서, 제안서 PPT 디자인 템플릿 무료 공유 (파워포인트)

    이전에 작업 했던 신규 사업계획서 PPT 파일입니다. 2017년작이니 꽤 오래전에 작업한 터라, 지금보니 너무 복잡하게 구성하고 디자인 하고 그랬지 싶네요. 뭐 드러내 놓고 공유할 만한 작업 결과

    moneyway.tistory.com

     

     

     

    PPT 디자인 템플릿 파일 받기

    * 파일 용량이 47메가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업로드 가능한 파일 용량 20메가를 넘어서서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 후 공유합니다.

    파일은 아래 첨부한 텍스트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구글 드라이브 URL 주소로 접속해 다운 가능합니다.

    자료가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로 가벼운 인사 정도는 나누었으면 합니다.

     

    화장품_런칭_사업_제안서-구글드라이브 파일공유 .txt
    0.00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