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미국주식 정보

ChatGPT 활용한 미국 종목 핵심 정보 파악 사례 간단 소개

by Thales 2024. 1. 16.

ChatGPT 활용한 미국 종목 핵심 정보 파악 사례 간단 소개인 동시에 2024년 01월 3주 차 주목해 볼만한 미국 주식 목록입니다.

 

AI 및 반도체 관련주 중에는 엔비디아를 중심으로 대체로 이미 주가가 좀 많이 올라 있거나 한 경우도 많지만, 그 반대로 상승폭이 상대적으로 덜한 마크로소프트, 메타, 구글 등 빅테크 관련 기업도 있습니다.

 

이 기업들은 여전히 지켜 보면 좋을 구간이라 관심 있는 분들은 예의 주시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목록은 2024년 1월 3주차 필자가 관심 있게 지켜볼 종목 중 일부인데요.

 

참고해 보시란 뜻에서 공유를 하지만, 좀 더 구체적으로는 챗GPT를 주식 투자에 자꾸 활용하는 방법을 고민해 보십사 활용 사례를 간단히 소개하기 위해 이렇게 빠르게 포스팅해 봅니다. 

 

미국 주식 매매종목 리스트 및 관심종목 리스트

 

추가로, 최근에는 블로그 글 쓰기 보다는 바이미커피 플랫폼에 빠르게 멤버분들과 공유하는 형태로 빠른 글쓰기를 주로 하다보니 블로그엔 1주일에 글 하나 정도 올리는게 전붑니다. 

 

블로그는 은근 글쓸때 각잡고 써야 할 것 같은 부담감이 상대적으로 좀 더 들어서 아무튼, 필자가 최근 매매한 종목이나 관심종목 리스트는 위 사이트에 공유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방문해 훑어 봐도 좋습니다.

참고로, 일부 컨텐츠 글은 커피 후원 멤버분들께만 공유를 하니 이래저래 배울게 있다 싶으면 커피 몇잔 후원하고 둘러 봐도 좋습니다. 

>> Thales 미국 주식 매매 및 관심종목 갤리러 구경 가기 : https://www.buymeacoffee.com/thales22/gallery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ChatGPT에서 종목 분석을 AI에게 분석을 요청하자만, 결국 질문을 얼마나 짜임새있게 잘해야 하는가로 귀결된다 할 수 있는데요.

 

그러자면 질문을 프롬프트 시나리오에 맞춰 분석을 요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필자가 이런저런 테스팅을 해 본 결과, 확실히 갈라파고스를 자처하는 국내 주식 시장 상장 종목의 경우 공개된 핵심 분석 데이터가 생각보다 적어서 그런지, 그다지 핵심 적인 정보가 잘 추출되지 않는 경향을 보이더군요. 

 

그 반면, 미국 주식 종목의 경우는 생각보다 빠르게 핵심정보를 추출해 와서 출력요청 양식에 맞춰 AI가 빠르게 분석한 결과를 그대로 보여주기 때문에, 빠르게 미국 종목의 간단한 정보 파악, 이를테면 기업 및 사업 개요나 과거, 현재, 미래 사업의 성과 및 해당 기업이 투자 가치가 있는 기업인지를 빠르게 분석한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빠르고 간편하게 살펴 보는 용도이지, 보다 정확한 현재의 기업 관련 정보는 관련 내용을 직접 발품을 팔아가며 찾아보는 것이 당연히 더 좋고 필요한 과정입니다. 

 

특히, 미국 주식 시장에 상장된 종목의 경우는 대체로 실체적인 내용 중심으로 좀 잘 정리해 주기 때문에, 언어 문제로 종목 분석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라면 챗GPT를 적극 투자에 도입해 활용해 보시길 권해 봅니다. 

 

관련해서는 좀 다양한 레퍼런스를 넣은 형태로 이북을 하나 간단하게 쓰고있기는 한데, 일은 벌이는데 마무리가 안 돼 큰일이긴 하지만, 아무튼 기업 분석을 좀 빠르게 하고 싶은 분들은 ChatGPT 활용법을 좀 찾아서 공부해 보길 권해 봅니다. 

 

질문을 잘하는 방법이 정답에 가까워지는 것의 핵심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튼 구글링으로 잘 찾아 보시면 프롬프트 작성 관련 내용은 또 금방 따라 배우거나 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될 것 같습니다. 

 

 

>> 챗GPT 주식투자 활용법(투자전략 만들고 트레이딩뷰 백테스팅 방법)

 

챗GPT 주식투자 활용법(투자전략 만들고 트레이딩뷰 백테스팅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챗GPT를 활용해 주식투자 매매전략은 어떻게 만들고 또 백테스팅을 통해 승률을 교차 검증할 수 있는지 기본이 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다룹니다. 주식 투자 초보자 대상의 글

moneyway.tistory.com

BlackRock, Inc. (BLK)

BLK

 

Cardinal Health Inc (CAH)

CAH

 

Carrier Global Corporation (CARR)

CARR

 

 

Celestica Inc. (CLS)

CLS

 

Frontline plc (FRO)

FRO

 

Samsara Inc. (IOT)

IOT

 

Rambus Inc. (RMBS)

RMBS

 

Vontier Corporation (VNT)

VNT

 

추가로 DDOG(Dataodg), WDAY(Workday), APP(Applovin Corp), EYPT(Eyepoint Pharmac), CELH(Celsius Hldgs Inc), PRIM(Primoris Svcs Corp), MLTX(MoonLake Immunotherapeutics) 등도 같이 지켜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ChatGPT 활용한 종목 분석 사례를 간단히 언급해 본 것이라, 사용법 자체를 배우기 위해 방문하신 분들께는 약간 죄송하지만, 아무튼 위 관심종목 예시들을 참고하시면 또 엄두를 낼 수 있기 때문에 간략히 언급하며 글 마무리 합니다. 

 

 

>> 주식 투자 실력 성장을 위한 주식 공부법 (터닝포인트 만들기)

 

주식 투자 실력 성장을 위한 주식 공부법 (터닝포인트 만들기)

마크 미너비니가 쓴 책 를 읽어 본 분들은 잘 알겠지만, 챕터 3장을 읽다 보면, 주린이 시절 그가 읽은 책 몇 권이 책이 주식 투자의 눈을 크게 뜨게 해 준, 일종의 터닝 포인트(Turning Point) 역할을

moneyway.tistory.com

 

>> 주식 시장 상황에 따른 매매기법 및 투자전략에 변화 주는 방법

 

주식 시장 상황에 따른 매매기법 및 투자전략에 변화 주는 방법

4월 중순부터 한 달 가까이 지속된 하락장 속에서 손실을 본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직전 상승장 동안 번 돈을 하락장에서 다 날려먹었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안타깝지만, 이러한 잘 못은 시

moneyway.tistory.com

 

 


탈레스가 만드는 모든 콘텐츠는 엉덩이가 아닌 카페인으로 채워지고 있습니다.  : ) 작은 후원이라 할지라도 이 프로젝트를 지속하고 유지하는 데 큰 힘이 됩니다. 

 

*Disclaimer : 주슬금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투자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