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활용팁

재택근무 생산성을 높여줄 대용량 파일 빠른 전송 앱, 샌드 애니웨어(send anywhere) 써보니...

by Thales 2020. 5. 1.

카카오톡 메신저는 300메가가 넘는 동영상이나 파일을 보내려면 조금 피곤해 진다. 300메가라는 용량 제한이 있어서다.

요즘은 핸드폰에 달린 고화질 카메라로 찍은 동영상만 하더라도 아주 쉽게 300메가가 넘기 마련이다. 그러다보니 용량제한 때문에 보낼지 말지를 애매하게 고민하게 되는 경우도 종종있다.

 

대용량 파일을 공유하는 앱이나 프로그램은 사실상 많다. 문제는 다만 설치하고 셋팅하고 링크 주소를 만들고 하는 등 일일이 설정하는 것 자체가 매우 귀찮다는 것이다.

특히 모바일일 경우는 더 그렇다. 그냥 별다른 설정없이도 간편하면서도 빠르게 대용량 파일을 보낼 수있는 앱 중에 샌드 애니웨어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다.

 

그러니 카톡에서 대용량 파일을 보내기 위해서 쓸데없이 카톡 설정을 변경하거나 하지는 말자. 소용없는 일이기 대문이다.  

 

그냥 300메가 이하 용량 파일은 기존처럼 카톡 메세지 창으로 바로 보내면 되지만, 그 보다 용량 큰 파일을 보내기 위해 자료 복사를 한다고 USB를 꼽았다 뺐다 할필요도 없다.

 

 

구글이나 기타 클라우드로 파일을 올리고 공유를 설정하는 귀찮은 과정은 생략하고 그냥 샌드 애니웨어(Send Anywhere)를 사용해 파일을 공유하는게 훨씬 편하고 빠르다.  

 

 

 

 

샌드애니웨어를 이용한 대용량 파일공유 2가지 방법

 


1. 핸드폰에서 직접 대용량 파일공유 하는 법
 

스마트폰에서 샌드 애니웨어를 사용하려면 먼저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샌드애니웨어 (Send Anywhere)를 검색 한 후 핸드폰에 다운로드 설치 한다. 내 핸드폰 자료에 접근 권한 허용만 해 주면 된다.

- 6자리 숫자키 입력 공유방식
앱을 실행하면 보내기 탭 메뉴에서 [최신], [사진], [비디오], [오디오] 탭을 클릭한 후 보낼 파일을 선택 한 후 보내기를 클릭한다. 전송대기중 화면에 6자리 숫자키가 나온다. 이 6자리 숫자키를 상대방에게 알려주면 된다. 6자리 숫자입력 방식은 10분 동안만 파일 공유가 유지 된다. 받을 사람도 샌드애니웨어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링크주소 파일공유 방식

링크공유는 로그인을 해야지 공유가 가능하다. 그리고 파일의 공유 기간도 3일 정도로 길다. 페이스북 및 구글지메일 사용자는 연동만 클릭하면 별도의 회원정보 입력없이 바로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가능하다. 링크공유를 선택하고, 생성된 주소를 카피해서 상대방 카카오톡 메세지에 보내면 된다. 

 

 

반응형

복사한 링크공유 주소를 카카오톡 메시지로 상대방에 보낸다. 링크를 클릭하면 [고속 다운로드], [일반 다운로드]로 구분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일반 다운로드는 샌드애니웨어 앱을 따로 설치하지 않고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미 샌드애니웨어 앱이 스마트폰에 설치가 되어 있는 사람은 고속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즉석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 경험상 앱을 설치하는게 다운로드 속도가 빠르다. 일반 다운로드는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아서 좀 많이 느린 편이다.  

 

 

 

2. 데스크탑 PC에서 대용량 파일공유 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것과 데스크탑 PC에서 보내는 것에는 그다지 큰 차이가 없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 후 별도의 가입없이 대용량 파일을 간단하게 보낼 수 있다. 역시 보다 빠른 다운로드는 구글 계정 로그인 또는 페이스북 로그인으로 회원 가입한 후 사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 보내고 받을 수 있겠다.  

 

파일 보내기 + 표시에 파일을 드롭다운 하면 바로 전송 대기중으로 화면이 바뀐다. 이때 생성되는 6자리 숫자키를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상대방에게 카톡으로 알려주기만 하면된다.  

 


* 장점:    파일을 전송하고 받는 사람 모두 앱을 설치한 경우라면  6자리 숫자 키 만으로도 언제 어디서든 곧 바로 대용량 파일을 전송하고 받을 수 있다.  카톡이나 메신저를 통해 파일을 공유하는 경우 링크 전송 만으로도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일단 전반적으로 심플하고 사용이 편리하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단점    대용량 동영상을 링크공유 등으로 카톡으로 보내고 [일반 다운로드]로 파일을 다운 받는 경우 속도가 그다지 만족스럽게 나오지는 못 했다. 대신 앱을 실행하고 [고속 다운로드]로 받으니 금방 받기는 했다.

한마디로 말해 앱을 사용해서 파일을 주고 받으라는 말 같기는 한데, 아무튼 이미 많은 사람들이 샌드 애니웨어를 사용하므로 앱을 설치를 하고 회원가입을 하고 사용하는 것도 권할 만 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무료로 사용하는 만큼 광고가 좀 많이 나올수 있다는 점 기억하자. 무료로 이만한 기능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만족하자. ㅋ

* 샌드 애니웨어 공식 홈페이지 가기 : https://send-anywhere.com/k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