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Thales

by Thales 2022. 2. 18.

식투자
기로운
융생활
운영자 소개 및
블로그 운영 정책 안내


【주슬금】 moneyway.tistory.com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슬금 블로그 운영자는 현재 주식 투자를 메인으로 다양한 금융 자산에 투자를 하고있는 중수쯤 되는 투자자입니다.  

식투자 기로운 융생활 블로그는 개인들이 투자할 만한 국내외 다양한 금융자산(주식, 채권, ETF, 외환, 가상화폐, 부동산, 귀금속 등) 투자 정보 제공 및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글로벌 경제 흐름을 읽는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국가별 경제 통계 정보 또한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신흥국 시장의 주식과 부동산 시장에 관심이 많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 밖에도 
자기발전과 성장을 위한 학습 방법의 하나로 영어를 공부하는 방법, 업무 스킬을 업 시켜주는 소소한 팁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THALES PRIVATE EQUITY

 

 


 

[운영자 소개] 

먼저 주슬금(주식트자 슬기로운 금융생활) 블로그는 가능한 확실하고 신뢰가 높은 각종 투자 정보를 제공을 목표로 운영 하고 있습니다.

직접 주식 투자를 경험하고 배워 온지는 대략 20년이 조금 넘는 것 같습니다. 좀 더 거슬러 올라가면 고등학교  2학년때 중고서점에서 우연히 이끌려 사 본 누군지 이름도 기억나지 않지만,

 

일본의 한 투자자가 쓴 주식 투자서를 통해 어렴풋이 주식이 어떤 것인지 알듯 말듯 했지만, 본격적인 주식 투자는 한참 더 세월이 후 시작되었습니다.

시퍼렇게 젊은 시절, 지금처럼 투자 정보가 넘치지도 않을때 투자 보다는 오로지 지적 호기심과 궁금증 때문에 건대 부동산 교수가 진행하는 사설 과정을 등록해 경매를 배우기도 했습니다.

 

실제 경공매를 위한 답사도 가고 올바른 물건을 보기 위해 우편물도 뒤지고,  올바른 권리 분석 방법 등 꽤나 실천적인 정보를 많이 얻고 했음에도

 

당시는 한참 바쁜 IT기업에서 직장 생활을 하던 초년생이라 다른 곳에 시선을 둘 시간적 여유가 없었습니다.

 

이 지점은 살면서 늘 아쉽게 생각되는 부분이긴 한데, 당시는 완전 아는 사람만 투자하던 경공매 시장이었기에 적절한 레버리지를 잘 활용했더라면 순식산에 자산을 크게 늘려갔을 법 한데, 용기가 없었던 것도 분명히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실제적 방법을 배우고도 실천을 하지 못해 큰 기회를 놓친 것은 두고 두고 후회를 하는 지점이기도 했습니다. : )  

 

 

 

주식 공부도 단련의 시간은 필요 하다.


저 또한 다른 주식 투자자들과 마찬가지로 오랜 세월 투자를 경험해 오면서 소위 작전주에 걸려 상폐를 맛보는 경험도 해 봤고,

또 빨리 부자가 되고 싶다는 열망으로 신용에다 가진 자산을 한방에 투자하는 단타 매매에만 올인하는 뇌동매매도 꽤 오랫동안 경험해 왔습니다. 

 

나중에는 틱차트를 중심으로 하는 초단타 매매까지 경험을 해봤지만, 최종적인 결론은 결국 제 성격과 잘 맞지 않는 투자 방법인걸 아는데는 또 그렇게 오랜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국내에는 주식을 체계적으로 배울 만한 책 자체가 없다는 점이 늘 아쉬웠습니다. 물론 주식 고수들이 펴낸 책들이 없는 것은 아닌데, 너무 개인화된 경험 위주로 설명을 해 나가다 보니 개인적으로 논리적 설득이 잘 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눈을 아마존으로 돌렸고, 미국의 유명 주식 투자자들이 펴낸 책을 중심으로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미국 사람들이 써 낸 책이라 해서 좋은 책만 있는 것은 아니지만, 대체로 독자를 설득하기 위해 통계와 논거를 중심으로 설명해 나가는 점이 맘에 들었습니다.  

 

블로그 주인장의 주식 투자 & 경제공부 흔적들

 

다행히 남들 영어는 조금 잘 한다 생각해서 닥치는 대로 아마존에서 유명 투자자가 쓴 책, 신문 인터뷰 기사, 유튜브 영상 을 중심으로 빡세게 찾아 보며 공부를 한 덕에 금융 시장 자체를 보는 시각은 예전과는 180도 완전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과거에 비해 무척 안정화된 매매기법을 나름 완성해 심리적 불안함 없이 즐기는 주식 투자를 하게 되었습니다. 

 

 

 

주식 매매기법 옥석 가리기 필요한 이유!

누구든 단기에 큰 돈을 벌 욕심만 부리지 않는다면, 통계로 봐도 주식 투자는 장기적으로 가장 높은 수익을 내 주었습니다. 

 

따라서 너무 단기적 관점에서 주식 투자에 접근하기 보다는 또 모든 자산을 한 종목에 몰빵하는 식의 투자 습관은 올바른 선택이 아니면 다른 종목은 다 오르는데 내 종목만 그 자리에 머문다거나 하면 멘탈에 아주 심각한 무리와 스트레스를 줄 수도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가장 먼저는 본인의 스타일, 성향, 성격을 스스로 잘 알고 남들이 1년에 100억 벌었다고 해서 너무 무리하게 내 성향을 무시한 투자는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 앞으로 10년, 어디에 투자해야 할까? [과거 100년간의 주식, 금, 채권 수익률 상세비교]

 

앞으로 10년, 어디에 투자해야 할까? [과거 100년간의 주식, 금, 채권 수익률 상세비교]

주식이나 부동산, 채권, 금, 상품, 가상화폐, FX 등 다양한 자산이 있지만 개인 투자자로서 늘 생각하는 것은 언제가 적절한 진입 시점, 타이밍일까를 많이 또 곰곰이 생각해 보게 됩니다. 그러자

moneyway.tistory.com

 

세상 어디에나 타고난 천부적 재능을 지닌 사람들이 있습니다. 조지 소르스는 본인의 투자 결정이 잘못되면 오른쪽 어깻쭉지가 아파온다는 이야기를 한 인터뷰에서 한 적이 있습니다.

 

어떤 주식 매매기법을 따라 배울때 다수의 사람들이 그 매매기법을 배워서 수익을 내는지 아닌지를 잘 살펴봐야 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그 매매기법은 그 분의 천부적 재능으로만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일 확률이 높으므로,

 

가능하면 주식 초보자들이 매매기법을 찾아 배울때는 가능한 많은 사람들이 그 매매기법으로 수익을 냈는지를 먼저 찾아보길 권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시간낭비일 가능성이 큽니다.

 

>> [주식투자] - 주린이를 위한 주식책 추천 및 올바른 주식공부하는 방법

 

주린이를 위한 주식책 추천 및 올바른 주식공부하는 방법

직접 주식 투자는 하고 싶은데 갈피를 잡지 못하는 주식 초보 및 주린이 분들에게 주식공부하는 방법과, 주식책 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기본은 해외의 유명 투자자들의 책 중심으로 소개를 합

moneyway.tistory.com

 

 

 

조기 은퇴, 투자 공부가 가치있는 이유!

제가 보기에 정답은 꾸준한 공부와 올바른 주식 투자 매매 경험이 누적된다면, 직장 생활에 얽메이지 않는 평생 직업 하나를 갖게 됩니다.

 

사업, 투자를 하는 이유는 평생을 남 밑에서 일하는 것에서 벗어날 기회를 스스로에게 주기 때문에 모두가 메달리는 식입니다.  그러므로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간에 충분히 오랜 시간을 투자해 공부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영어권에는 주식 투자를 두고 Art of Trading 이라고 자주 표현합니다. 

 

어떤 매매기법이든 그 지식은 전수 될수 있지만 실제 적용해 성과를 내는 것은 또 다른 문제입니다. 지식만 가지고는 않된다는 말입니다. 자기만의 다양한 실전 투자 경험이 녹아 들때 나만의 노하우가 만들어 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어떤 공개된 투자 기법도 그 사람처럼 단기에 성과를 낼수는 없습니다. 실제 경험해 보신분들은 잘 압니다. 시킨대로 했는데 왜 나는 않되지? 하는 경험 말입니다. 

 

주식투자 고수가 자기 매매기법을 세상에 공개하더라도 실제 그 고수처럼 바로 성과를 내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이 말은 믿어도 될 정도로 광범위하게 그 사례가 존재합니다.

 

그 이유는 주식 투자는 지식과 경험(상황을 올바로 해석하고 발빠른 의사결정)이 누적될때 비슷한 수준의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초보자들은 이걸 잘 몰라서 애써 배운 매매기법을 몇번 적용해 보고는 잘 안 맞는다고 해서 그냥 내다 버립니다. 그리고는 또 다른 100% 승률을 장담하는 매매기법을 찾습니다. 세상에 100% 적중률을 갖는 매매기법은 없습니다. 

 

이런 식으로는 어느 정도 수준 높은 경지에는 못 이르게 됩니다.

 

나와 잘 맞는다 싶은 매매기법은 버리지 말고 개선시켜 나가세요. 조금 하다 다른 매매기법 기웃거리는 분들은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같은 실력 수준내에 머무르므로 성과를 못 내게 되는 것입니다.

 

더물어 어느 한 쪽이 안정이 되면 그때는 이제 주식 이외의 다른 금융자산에도 투자할 수 있는 여유를 가져다 줍니다. 

 

주식을 비롯해 부동산, 채권, 원자재, 환율FX, 가상화폐 등 어떤 금융자산 투자든 간에 진심으로 깊이 파고드는 공부를 하기를 권해 봅니다.

 

 

 

 

[블로그 운영 목적] 

국내에는 잘 소개되지 않은 미국 유명 개인 투자자들의 주식투자 기법을 중심으로 보다 다양한 금융자산 투자와 방법에 대한 소개의 글을 다양하게 작성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작성 컨텐츠 정보는 최대한 개인적인 의견 보다는 보다 정확하고 확실한 정보만을 전달을 하고자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댓글/트랙백 정책] 

블로그 방문자와의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댓글과 트랙백은 오픈하며 운영합니다. 다만, 블로그 주제 및 성격에 부합하지 않은 광고성 스팸, 욕설, 운영자 사칭, 부적절하고 외설적인 댓글, 근거없는 비방이나 인신공격의 경우 사전 알림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사생활 보호 정책] 

moneyway 블로그의 사생활 보호 정책은 블로그를 방문하는 분들에게 제공하는 정보에 대한 준수 사항을 규정합니다.

 

① 저작권(Copyright)

 moneyway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저작권에 의해 보호됩니다. 다만, 사용자는 본 블로그에서 제공되는 정보를 개 인 목적으로만 사용 할 수 있으며, 컨텐츠 사용자는 다음의 조건을 따라야 합니다. 

  • 비영리 : 해당 컨텐츠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변경 금지 : 해당 컨테츠를 변형 또는 개작 및 재가공할 수 없습니다. 

 

② 보장 불가 (No Guarantee))

moneyway 블로그는 블로그상의 기밀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작성 및 게시한 기밀사항 관련하여 블로그 상에서 겪을 수 있는 어떠한 피해에 대해서도 본 블로그 운영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블로그 사용 (Blog Usage)

moneyway 블로그 방문자는 개인정보를 기입하지 않고도 본 블로그를 방문하여 컨텐츠 및 정보 자료를 열람 및 구독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방문 시 서버가 자동적으로 사용자의 브라우저가 보낸 정보를 기억하게 되는데 이 같은 서버 로그는 사용자의 웹 요청 방문한 웹사이트 주소 인터넷 프로토콜 주소 브라우저 유형 및 언어 방문 또는 포스팅 한 날짜와 시간 쿠키 등 사용자의 브라우저를 규정하는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방문을 통해 수집되는 사용자의 기본 정보는 moneyway 블로그 활동을 수치화하여 보다 나은 컨텐츠 개발 및 제공과 더불어 사용자의 컨텐츠 활용환경을 보다 더 세련되게 개선하는 데 사용됩니다.



④ 블로그 문의 (Contact & Feedback)

moneyway 블로그 운영 관련 문의 및 문의사항은 블로그 방명록 또는 운영자 이메일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각종 제휴 관련 문의:

추가로 제안을 하고자 하시는 분은 이메일을 이용해 주세요. 블로그 댓글로는 받지 않고 스패머로 간주토록 하겠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 제안 조건 : 가급적 구체적인 제안 내용은 PPT 또는 PDF 문서로 작성해 보내주셔야 충분한 검토가 이루어짐을 미리 밝힙니다. 


- 상기 관련 제안 관련 문의는 관련 내용과 함께 담당자 이름과 연락처를 함께 보내주시면, 검토후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 운영자 Email : tabaco@naver.com

 

감사합니다. 

 

*Disclaimer : 주슬금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투자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